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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 클래식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흉퀘 효율 측정

by 밀어 2024. 12. 5.

 

목차

 

왜 다시 도사 왕퀘(흉퀘)에 대한 솔플 효율 측정을 하는가?

안녕하세요? 밀어입니다. 왜 다시 도사 흉퀘에 대한 솔플 효율 측정을 하는가? 네. 이번에도 제가 궁금해서 준비했습니다. 현재 바람의나라 클래식의 육성 메타는 그룹사냥입니다. 그런데 그룹사냥을 할 수 없는 상황이 있습니다. 도사의 경우 컨트롤에 피로도가 높기도 하고 사냥이 지 겨우신 분들이 나 사냥을 할 수 없는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듀오로 흉퀘를 한다는 것은 사냥과 다를 바가 없기 때문에 쉬는 느낌도 없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 해당되시거나 추가로 레벨 90 이상의 도사가 쉬어가며 할 수 있는 육성 방법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흉퀘 솔플 효율 측정 나는 네크로멘서다. 도사 흉퀘 방법 아주 자세히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흉퀘 솔플 효율 측정 나는 네크로멘서다. 도사 흉퀘 방법 아주 자세히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흉퀘 솔플 방법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도사의 흉퀘 솔플 방법은 소혼강신 마법을 이용한 방법으로 일명 네크로멘서라고 합니다. 제가 게임을 하면서 과거 바람의나라를 해봤던 분들만 할 거라 생각했지만 도사를 처음 하는 분들도 많았고 완전 게임을 처음 하는 분들도 있어서 마법을 어떤 순서로 어떻게 활용하는지 자세히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혼강신은 주변에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마법으로 레벨 90 이상은 해골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소혼강신을 이용하여 해골을 소환
소혼강신을 이용하여 해골을 소환

 

여기서 차폐를 사용하고 소혼강신을 사용하면 주변의 결계로 인해 몬스터가 내 캐릭터의 위로만 소환이되고 유지가 됩니다.

차폐 사용 후 소혼강신을 사용하여 소환몹 겹치기
차폐 사용 후 소혼강신을 사용하여 소환몹 겹치기

 

그 다음 타겟에 평타를 치면 내가 소환한 몬스터가 타겟을 공격합니다.

소혼강신하여 공격할 타겟을 평타로 설정
소혼강신하여 공격할 타겟을 평타로 설정

 

방법은 이해가 되었어도 막상 흉가 몬스터에 해보려고하면 주변몹도 많고 지존 이상이 아닌 경우 체력이 낮아 죽을 위험도 있어 적용하기에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지만 HOME키와 금강불체를 이용하여 숙련도가 생기면 괜찮습니다. 

 

도사의 흉퀘 솔플하는 모습
도사의 흉퀘 솔플하는 모습

 

내 캐릭터 위로 해골이 많이 소환되어있어 본인에게 회복 마법을 사용할 때 타겟 설정이 어려우니 HOME 키를 활용합니다. 또한 타겟에 혼마술 또는 신수마법을 사용할 땐 몬스터 클릭을 활용합니다.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흉퀘 솔플 소요시간

이렇게 해서 흉가 몬스터를 잡는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느냐 궁금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처녀귀신을 기준으로 타겟을 공격할 준비를 모두 마친 뒤 공격한 시간을 기준으로 재봤습니다.

 

- 소혼강신으로만 공격 : 1분

- 신수마법으로 같이 공격 : 40초

 

주술사는 혼마술의 하위호환인 저주를 사용하기때문에 정확히 잡는 시간만 따진다면 지존이 아닌 주술사에 비해 결코 느린 시간은 아닙니다. 다만 직접 몬스터 앞으로 이동해서 준비를 하는 시간도 소요되고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따진다면 그렇게 유쾌하지만은 않죠. 그래도 뭔가 도사도 혼자 뭘 한다는 느낌도 있고 재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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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흉퀘 솔플 효율

부여에서 진행하였으며, 출캐(왕출, 흉출)가 2개 모두 있다는 조건으로 진행했습니다. 흉가 몹은 처녀, 달걀, 불귀신 모두 받아서 수행했고, 15분을 기준으로 여러 번 수행해 본 결과이므로 변수에 의한 오차범위는 좁을 것으로 보입니다.

 

- 1시간 효율 : 15분 평균 7회 수행(약 3500만 이상) * 4 = 1억 4천만

 

※ 직접 측정했으므로 퀘스트를 받아오고 흉가 몹에 의해 길이 막히거나 흉퀘 방해 등의 변수가 모두 포함된 부분입니다.

 

마치며..

지난 포스팅에서 레벨 56 ~ 83까지의 도사 왕퀘 효율에 대해 측정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도사의 경우 레벨 12에 배우는 신수 마법 이후 더 강력한 신수 마법을 배우지 않기 때문에 모든 도사가 혼마술을 배운 시점 이후엔 데미지가 모두 동일하다고 볼 수 있어서 왕퀘의 몬스터 종류에 따라 효율이 좋은 구간까지만 왕퀘를 추천드렸습니다.

 

MSW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왕퀘 효율 측정

목차 MSW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왕퀘 효율 측정측정 조건측정 내용결론도사 왕퀘를 방해하는 비매너 유저 박제MSW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왕퀘 효율 측정안녕하세요. 밀어입니다. 이전 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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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업데이트로 5인 이하의 그룹사냥에 대한 경험치 페널티가 복구되고, 1초3틱의 마법 제한이 5틱으로 변경되면서 도사의 성능까지 좋아져 그룹사냥의 효율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또한 12/5(목) 흉가 사냥터의 이동불가 지역 몹 생성이 제한에 대한 패치가 진행되면서 그룹사냥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바람의나라 클래식 패치노트로 바라본 방향성

목차 바람의나라 클래식 패치노트로 바라본 방향성11/25(월) 스커지도적 및 무분별한 파밍 저격패치- 성황당에서 부활 시 쿨타임이 적용되도록 수정- 채널 이동 시 계정 내의 모든 캐릭터가 주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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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록 그룹사냥의 효율에 비해 터무니없는 경험치라 해도 나름 잡담도 하고 놀면서 하기엔 괜찮았습니다. 다음엔 경험치 페널티 복구, 1초5틱 버프, 흉가 사냥터의 이동불가 지역 몹 생성 제한 버프까지 무려 3단 버프를 맞이한 그룹사냥의 효율에 대해 측정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직접 사냥을 하시며 어느 정도는 인지하고 있겠지만 그래도 수치로 보는 것과는 느낌이 다르겠죠? 육성을 하는 동안 제 소식을 모르셨던 분들이 계실 텐데 어느덧 저도 1차 승급을 하여 도인이 되었으니 이젠 도인을 기준으로 작성하게 되겠네요. 12월 주요 업데이트가 많이 남았으니 다음 포스팅까지 화이팅입니다.

 

1차 승급 도인이 된 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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