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람의나라 클래식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1 ~ 99까지 총 정리

by 밀어 2024. 11. 17.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1 ~ 99까지 총 정리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1 ~ 99까지 총 정리

 

목차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1 ~ 99까지 총 정리

안녕하세요. 밀어입니다. 오픈 7일 차에 레벨 99인 지존도사가 되었고, 메이플스토리월드(이하 MSW)에서 구현된 바람의나라는 과거의 바람의나라와 감성이 조금 다른 부분이 있기에 육성 방법에 대해 총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솔플, 그룹사냥(떼팟) 등의 방법은 개인의 선택이니 배우는 레벨별로 배우는 마법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직접 경험한 내용으로 개인적인 의견으로만 작성된 것이니 참고만 해두시면 좋겠습니다. 

 

레벨 1 ~ 45 (초보자 구간)

레벨 1 ~ 14 까지 초보자사냥터 및 쥐굴 위주로 사냥을 하고 신수 마법과 공력증강을 배우고 나면 도사의 초반 전성기가 시작됩니다. 주술사가 레벨 6에 신수마법을 배우긴 하지만 공력증강을 늦게 배우므로 레벨링은 도사가 훨씬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뢰진주
레벨 12에 배울 수 있는 신수마법
공력증강
레벨 14에 배울 수 있는 공력증강

 

레벨 20이 되면 돼지굴에 들어갈 수 있는데 가능하다면 태양의기원을 배울 수 있는 레벨 45까지 돼지굴에 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반 육성도 잘되지만 산돼지고기와 숲돼지고기는 푸줏간에서 비싼 가격에 처분이 가능하므로 후반에 아이템 구매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레벨 45 ~ 83 (중급자 구간)

레벨 45가 되었다면 태양의기원을 배우고 본격적으로 그룹사냥이 유리해집니다. 필살검무를 배운 도적과 많이 가는데 보통 여우굴(레벨 30 이상), 자호굴(레벨 40 이상), 전갈굴(레벨 55 이상)을 많이 갑니다. 레벨 56이 되었다면 폭업을 할 수 있는 전갈굴 왕퀘를 시작하면 됩니다.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여 효율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MSW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왕퀘 효율 측정

목차 MSW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왕퀘 효율 측정측정 조건측정 내용결론도사 왕퀘를 방해하는 비매너 도적 박제MSW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왕퀘 효율 측정안녕하세요. 밀어입니다. 이전 포

newsweekly.tistory.com

 

생명의기원을 배우기 전까지가 도사가 많이 폐사하는 구간이긴 하지만 MSW 바람의나라 클래식에선 다인 그룹사냥(떼팟)이 가능하여 생각보다 폐사구간을 무난하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보통 그룹사냥은 인형굴을 많이 가는데 개체가 많은 만큼 호박도 많이 드롭되어 고랩까지 인기사냥터로 분류됩니다. 도사는 매우 손이 많이 가는 직업이어서 힘들 땐 솔플로 왕퀘라는 선택지가 있으니 선택적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레벨 83 ~ 99 (고급자 구간)

레벨 83이 되어 생명의기원을 배웠다면 왕퀘보다는 그룹사냥이 경험치 및 수익 면에서 우위로 확인됩니다. 레벨 83 ~ 85까지는 인형굴, 금강불체를 배우는 레벨 85부터는 비밀 세작의 집으로 가면 되는데 주술사가 있는 떼팟이라면 레벨 83부터 세작을 가면 됩니다. 

 

MSW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3인팟 체험

MSW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3인팟 체험안녕하세요. 밀어입니다. 그동안 사냥은 역시 1:1이라는 생각으로 경험치를 측정해 왔는데요. 많은 분들이 커뮤니티에서 3인 이상의 그룹을 선호하는 것 같

newsweekly.tistory.com

 

레벨 90이 넘으면 다시 돌고 돌아 흉가 몬스터가 출현하는 왕퀘가 좋은 효율을 보여주긴 합니다. 그러나 많은 변수가 존재하고, 장단점이 있었던 점을 지난 포스팅에 남겨둔 부분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MSW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흉퀘의 장단점

목차 MSW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흉퀘의 장단점흉퀘의 장단점도사 흉퀘 총 평가마치며.. MSW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흉퀘의 장단점안녕하세요. 밀어입니다. 도사는 레벨 56 ~ 83까지 왕퀘의

newsweekly.tistory.com

 

지존 레벨인 99까지 흉퀘를 진행해도 되지만 본인 실력에 따라 촙지존 격수(체력 2~3만)와 사냥을 할 수 있다면 세작에 가는 것이 괜찮았습니다. 효율은 10분 경험치로 최소 2,400만 ~ 2,700만까지 확인되어 안정적인 레벨링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세작은 인형굴만큼 호박이 잘 나오는 사냥터이므로 추천드립니다. 저는 레벨 95부터 지존 격수와 사냥해서 레벨링을 하였습니다.

 

마치며..

MSW 바람의나라 클래식은 과거 바람의나라와 달리 구인이 쉽고, 소통이 자유로운 부분이 있어서 확실히 육성 방법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지존 도사가 되어 부활도 배웠고 사자후도사도 사용해 보니 추억도 새롭고 감회가 다르게 느껴집니다. 이게 뭐라고 감격스럽네요. 끝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낮은 체력과 마력을 보니 1차 승급까지 욕심이 납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에 찾아와 주시고 정보를 얻어가셨을 생각에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사냥터 및 사냥 방법에 대한 포스팅과 다음 주면 새로운 맵이 오픈되는 만큼 더 열심히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자후도사를 사용하는 밀어 추억이 새록새록
사자후도사를 사용하는 밀어 추억이 새록새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