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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W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격수와 사냥터별 경험치 측정
안녕하세요. 밀어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81까지 어떻게 키워왔는지 그리고 도사 왕퀘 경험치 측정을 통해 어느 정도의 효율이 나오는지 측정해 봤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MSW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육성 방법 추천 링크
MSW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도사 왕퀘 효율 측정 링크
이번엔 격수와 1:1 사냥을 통해 사냥터별로 어느 정도의 효율이 나오는지 확인해 봤는데요. 사냥터별 장단점도 있었으니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측정 조건
- 격수의 레벨은 동레벨인 82 ~ 83 도적과 그룹사냥
- 각 사냥터의 10분 ~ 30분 동안 사냥 경험치 측정 후 평균을 계산하여 10분 경험치로 환산
ex) 29분 사냥 21,945,386 -> 1분당 756,737 -> * 10분 = 7,567,374
※ 참고사항
- 격수의 능력/장비에 따라 경험치가 달라질 수 있는 점
- 자신(도사)의 능력에 따라 경험치가 달라질 수 있는 점
사냥터별 경험치 측정
사냥터는 격수와 상의 후 깹굴, 흑령굴, 인형굴에서 측정하였습니다. 생명의기원을 배우기 전이여서 세작은 무리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었고, 주술사를 포함한 3인 팟 경험치 측정 진행 여부는 고민 중에 있습니다.
도깨비굴(이하 깹굴)
- 10분 경험치 : 7,567,374
- 장점 : 경험치량이 많고 객체가 많지 않아 위험도/피로도가 낮다.
- 단점 : 객체가 많지 않으므로 득템이 적다.(ex. 호박)
흑령굴
- 10분 경험치 : 5,747,555
- 장점 : 객체가 많긴 했다.
- 단점 : 지형도 별로고 객체가 많아서 득템은 있을 것 같았지만 경험치가 너무 별로여서 의욕이 사라진다.
인형굴
- 10분 경험치 : 7,391,418
- 장점 : 객체가 정말 많고 지형이 좋다. 호박/진호박이 잘나와서 재산이 늘었다.
- 단점 : 피로도가 조금 있었던 점..?
마치며..
측정을 하다보니 레벨이 83이 되었습니다. 재료가 빨간시약/5000전이라는 걸 염두하지 못하고 왕퀘만 했다 보니 막상 83이 되기 전에 돈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격주 님의 말을 듣고 인형굴에서 경험치 측정을 하며 호박/진호박을 1:1로 나눠먹고도 2,750전이 부족해서 빌리기까지 했네요. 감사하게도 흔쾌히 빌려주셔서 레벨업 후 무사히 생명의기원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이후로도 약 1시간 20분정도 사냥을 하며 부채는 모두 상환하였습니다. 사실 과거에 제가 키울 때는 왕퀘에 대한 기억도 별로 없고 떼팟이란건 있지도 않았으니 내가 바람의나라를 하고 있는 건가?라는 생각이 들곤 했는데요. 처음으로 제대로 된 사냥을 하고 나니 낭만도 느껴지고 추억도 떠오르고 했습니다. 정말 기분이 좋아요. 다음에 또 같이 사냥하기로 했답니다. 요즘 사자후가 가끔 보이던데 저도 기대를 하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모두 지존까지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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